헬로앤츠

티끌 모아 태산(X) 꽁돈(O) 본문

재테크_팁

티끌 모아 태산(X) 꽁돈(O)

Artistom 2016. 3. 28. 11:10

티끌 모아 로맨스!

티끌 모아 효도!

티끌 모아 꽁돈으로 무엇이든지 해보세요!^^



















티끌 모아 꽁돈


이전에 다니던 직장에서 누가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월급에서 천원 단위 이하의 돈을 기부하자. 수술비가 부족한 환자들에게 지원해주자." 예를 들어 월급이 1,605,550원이 들어왔다면 5,550원을 기부하자는 겁니다. 말 그대로 티끌을 모아서 좋은데 쓰자는 취지입니다.


자 이제 우리도 티끌을 모아서 태산은 안 돼도 꽁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통장을 하나 만들고 월급에서 천원 단위든 백원 단위든 잔돈을 모두 이체하는겁니다. 가끔 새기는 잔돈들도 이체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돼지저금통처럼 말이죠. 여기서 중요한건 꽁돈의 목적! 그리고 기간! 목적이 없으면 귀찮고 기간을 안 잡으면 금액을 예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또 누가 그런 이야길 했습니다. "부인 산후조리원 못 보내줬다가 평생 욕먹고 산다..." 요즘 서울에 산후조리원이 2주에 평균 300만원 정도입니다. 아기 생기고 모으려면 월 25만원씩 모아야 합니다. 티끌 모아 로맨스라고 미래의 사랑스런 부인 산후조리원 보내드리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럼 "어머 이 남자 준비 돼 있어!!"...까진 아니어도 욕은 안먹겠지요?...


아 N포세대가 결혼은 무슨?! (ㅠ_ㅠ) 주르륵... 힘내요 우리... 그럼 다른 목적을 잡아볼까요?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잔? 한우 가서 횡성 한점? ㅋ 여행이든, 갖고 싶었던 거든, 먹고 싶었던 거든, 부모님 선물이든 뭐든 좋습니다.


아! 펀드 만들어서 넣으시려는 분도 있을텐데요, 잘 알아보고 해야합니다. 제가 지금 펀드에 넣었다가 마이너스거든요 ㅠㅠ

무튼 티끌 모아 꽁돈.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헬로앤츠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elloants/


아래 '♡공감'을 눌러 헬로앤츠를 응원해주세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