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앤츠

연말정산 :: 월세 10% 돌려받기 본문

재테크_팁

연말정산 :: 월세 10% 돌려받기

Artistom 2016. 1. 5. 15:52

사회초년생, 이 무렵 자의반 타의반으로 독립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집을 사는건 말도 필요 없고 전세도 어렵지요.

그래서 보통은 월세로 많이 살고계실텐데요.

연말정산 때 월세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는 어디 한 두푼이던가요, 철저히 준비해 꼭 돌려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월세


연말정산 팁 !! 연말정산때 1년동안 낸 피같은 월세!! 그 중 10%를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요즘은 '나홀로족'이라는 말이 있죠? 1인 가구 전성시대라고도 하는데요, 무려 네집 중 한집은 1인 가구라고 합니다. 그 중 상당수가 월세살며 열심히 일다니시는 우리 개미들이지 않을까요? 시집, 장가 가기 전까진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것이 돈 아끼는 길이라지만, 회사가 멀기도하고, 교통이 불편하기도 하고, 출퇴근시간이 새벽이거나 야간일 수도 있고, 아니면 단순히 독립이 하고싶어서일 수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로 많은 분들이 홀로 월세살이를 하고 계신데요. 만만치 않은 월세를 내가며 열심히 살아가고 계신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죠. 연말정산때 월세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니깐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월세가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로 전환되며 월세 지원이 강화되었다고 해요. 연간 월세의 10% 세액공제하게 되는데 이는 연간 1달 이상의 월세액을 지원하는것과 같은거죠. 공제대상도 확대 되었다고 하구요.


월세의 공제 한도는 75만원!! (세액공제 ≒ 돌려받는 돈)

요즘 원룸 월세 평균 50만원정도, 1년이면 600만원, 그 중 10%면 60만원!!, 치킨 40마리!!!!!!!!!!

어마어마하죠?


조건 : 연간 총 소득 7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단독), 25평 이하, 전입신고 완료

단독 무주택 세대주?

제출 서류 : 주민등록등본, 임대차계약서(월세계약서), 월세 인증 서류(통장사본 or 계좌이체 확인서 or 무통장 입급증 등등)

집주인의 동의는 필요치 않으며, 집주인 또한 연 주택임대 소득 2천만원 이하라면 비과세(2016까지)가 되어 세금 부담 없습니다.






헬로앤츠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elloants/


아래 '♡공감'을 눌러 헬로앤츠를 응원해주세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