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앤츠

대중 교통비 절약 방법 본문

재테크_팁

대중 교통비 절약 방법

Artistom 2016. 1. 25. 14:07

통신비에 이어 또 다른 고정지출 중 하나입니다.

교통비인데요.

교통비, 절약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고정지출을 줄인다는건 거꾸로 보면 수익을 올리는 것과 같지 않나 생각합니다.

교통비 절약 팁 보시죠.








대중교통비 절약 

서민의 발이 되어주는 대중교통, 때문에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 대중교통비. 오늘은 그 대중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른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얼마 안 되는 대중교통요금이 1달, 1년이 모이면 얼마나 될까요? 서울, 성인, 교통카드 기준 버스별 기본요금입니다. 간단히 지하철 기본요금 거리로 한달 간 약 22일 출퇴근을 한다면 월 5만5천원, 연 66만원!!! 기본거리에 출퇴근만 한다고 했을때 말이죠. 출퇴근만 하나요? 주말에 나들이도하고, 모임에도 나가고... 연간 약 100만원에 달하는 고정지출입니다. 수입 1%는 늘리기 힘들지만, 지출 1% 줄이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고정지출인 대중교통비에서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 참 좋겠죠?


# 먼저, 대중교통에도 조조할인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첫차부터 06시30분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0%할인이 됩니다. 하루에 약 22만명이 누린다는 혜택, 모르고계셨나요? 평소 일찍 출근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더 일찍 나서서 06시30분 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해보세요. 여유로운 아침과 교통비 절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답니다.

# 한달에 약 2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지하철 정기권 또한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2014년 기준 사용률이 3.3%니깐요. 하지만 지하철 정기권은 버스는 이용이 불가하므로 오로지 지하철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권합니다. 지하철 정기권은 먼저 지하철 역내 사무실에서 2,5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교통카드 충전 기계에서 본인에 해당하는 정기권을 충전해 사용하면 되죠. '사이버 스테이션'이라는 사이트에 가셔서 본인이 주로 이용하는 구간을 입력하면 해당 정기권을 알 수 있어요. 서울 전용권은 55,000원에 30일간 60회를 이용할 수 있는 정기권입니다. 거리비례용은 1에서 14단계까지 있으며 수도권 전 구간에서 30일간 60회를 이용할 수 있죠. 월 최대 2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정기권, 하지만 기본요금 거리를 이용하면서, 월간 지하철 이용횟수가 44회 이하라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주의사항은 잘 읽어보시고~ 아무리 좋은 혜택이라도 본인에게 적합한지 꼼꼼히 따져보고 이용해야겠습니다.

# 다음으로, 대중교통비 할인되는 카드 사용하기입니다.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교통비 혜택을 담은 카드를 찾아 써보세요. '카드 고릴라'라는 사이트에 가시면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메뉴에서 원하시는 카드사를 선택하고 주요혜택에서 교통을 클릭한다면 해당 카드들을 볼 수 있어요. 인기순, 신상품순 등등 다양한 형태로 정렬해 볼 수 있으며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상세한 카드정보도 볼 수 있답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가장 적합하며 혜택이 좋은 카드를 찾아보세요.


우리 더 이상 가랑비에 옷 젖지 마요~~



헬로앤츠 앱 다운받기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helloants/


아래 '♡공감'을 눌러 헬로앤츠를 응원해주세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