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앤츠

적금 풍차돌리기,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본문

재테크_팁

적금 풍차돌리기,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Artistom 2016. 5. 4. 00:00



재테크에 정답은 없습니다.

내게 맞는 재테크를 꾸준히 했을때,

여유는 찾아올 것입니다. ^^


 헬로앤츠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적금 풍차돌리기,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적금의 가장 큰 위험은 중도해지할 경우 온전한 이자를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위험을 덜기 위해 적금을 쪼개는데 풍차돌리기는 적금을 12개로 나누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매달 새로운 적금통장을 만들어 저축액을 조금씩 늘려갑니다.


첫째 달에는 10만원

둘째 달에는 10만원 + 10만원, 20만원

...

열두 번째 달부터는 120만 원씩 저축하게 됩니다.


그리고 13개월째부터는 재미있는 일이 생깁니다. 매달 적금이 만기 되기 시작하고 원금 120만 원과 이자를 받게 됩니다. 꼭 월급이 120만 원 불어난 느낌이 들기도 하겠어요! 원금과 이자를 다시 적금이나 예금으로 굴리게 되면 복리효과도 볼 수 있게 됩니다.


풍차돌리기, 어때요?

중도해지에 따른 위험도 최소화하고, 저축 습관을 기르는데에도 좋고, 매달 이자를 받는 재미도 쏠쏠해 보입니다.


어머! 나도 해야겠다!?

잠.시.만.요.


요즘 이자율이 너무 낮습니다. 2016년 5월 3일 기준, 저축은행을 제외한 일반 시중은행 중 우리은행의 우리스마트폰적금이 2.2%로 가장 이자가 높습니다. 매달 이자는 12,000원 정도가 되겠군요.

그렇다 보니 재미가 떨어지고 12개의 통장을 관리하는 것이 귀찮고 번거롭다고 느껴지기도 할 것입니다. 아예 포기해버리는 경우도 생기죠.

또한, 중도 해지했을 때 손해가 적기 때문에 자주 해약하게 되기도 합니다.


분명 적금은 쪼갤수록 좋습니다. 풍차돌리기는 그런 장점이 극대화된 방법입니다. 하지만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안 하니만 못하게 되겠죠?


재테크에 정답은 없습니다. 나에게 맞는 재테크를 인내하고 꾸준히 했을 때 여유는 찾아올 것입니다. ^^



 헬로앤츠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