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앤츠

CMA 통장, 현명한 선택 방법 3 본문

금융&경제

CMA 통장, 현명한 선택 방법 3

Artistom 2016. 4. 20. 00:00



CMA통장, 월급통장으로 인기가 많지요.

재테크 고수들은 어떤 CMA를 선택할까요?


 헬로앤츠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CMA 통장, 현명한 선택 방법 3


출처::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


우선 CMA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현금을 잠시 보관하기에 활용도가 높은 통장입니다. 보통예금 통장보다 약간 높은 이자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 이 때문에 비상시를 대비하여 현금을 보관해두는 '비상금 통장'처럼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CMA, 현명한 선택 방법!!


#1_출금 및 이체수수료가 저렴한 CMA가 좋습니다.

CMA는 출금 및 이체수수료가 비쌉니다. 적게는 400원, 많게는 1780원까지 지불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CMA의 수익률 격차가 수수료에 비해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CMA 수익률 조사결과에 따르면 1~30일의 단기 RP수익률 격차는 0.15%에 불과합니다. 만약 CMA에 300만원을 넣어두었을 경우 1개월 동안의 수익 격차는 375원에 불과합니다.

수수료 등급이 가장 높은 '최우수'등급은 대우증권의 대우증권 CMA가 있습니다. 모든 은행 ATM수수료 무제한 무료와 온라인 이체 수수료 무제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수료 등급 '우수'등급에는 하이투자증권의 하이CMA, NH투자증권의 옥토CMA, 대신증권의 대신 balance CMA, 한국투자증권의 I'm YOU CMA가 있습니다.


#2_당연히 이자율이 높은 CMA가 좋습니다.

CMA의 최고수익률과 최저수익률간 격차는 0.15%로 작은편이지만 0.1%라도 더 주면, 아이고~ 감사합니다!

가장 높은 수익률인 1.50%를 제공하는 금융회사는 대신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하이투자증권이 있습니다. 이는 RP형 기준이며, 30일 미만의 세전 수익률 기준입니다.


#3_이용 가능한 서비스 중 필요한 서비스가 있다면 금상첨화!

별도의 계좌 개설 없이 CMA 계좌 내에서 직접 주식이나 펀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MA에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연결하여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은 모든 금융회사 CMA에서 공통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주식과 펀드 투자가 가능하고,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모두 발급이 가능한 금융회사는 미래에셋증권, 신한금융투자, 하나대투증권, 현대증권이 있습니다.


CMA를 개설할 수 있는 증권사 및 종금사는 대신증권, 메리츠종금증권, 하이투자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SK증권, 대우증권,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증권, HMC투자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등이 있습니다.


CMA 통장은 월급통장으로 많이 추천합니다. 내 월급, 어디서 퍼가기나 하지 누가 단돈 천원이라도 넣어주나요~? 현명한 선택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헬로앤츠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헬로앤츠 페이스북 페이지



0 Comments
댓글쓰기 폼